보험 리모델링, 이럴 때 필요하다 > 파인트리 칼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고객센터
1522
4197
평일 9시 ~ 18시
주말/공휴일 휴무
상담신청

보험 리모델링, 이럴 때 필요하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작성일 2017-03-16 11:01 조회1,254회

본문

보험 리모델링의 포인트는 보험료의 절감과 보장내용의 개선

“미래의 보험이 지금의 짐이 된다면”

41bb9b378fa4b182f89ae0fe602cec0f_1491456976_4782.jpg

보험의 목적은 불확실한 위험으로 부터 발생되는 경제적 손해를 대비 하는 것입니다. 그런 보험이 오늘을 살아가는데 짐이 되고 있다면, 재 점검이 필요 할 것입니다. 하지만 반복되는 보험 리모델링 또한 좋은 건 아닌데요. 보험 리모델링이 필요할 때는 언제이고, 효과적인 리모델링은 무엇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보장분석 부터!

보험 리모델링을 하기 전에, 지금의 보험이 어떠한 상황이며 보장내용이 적절한지 점검을 하는게 우선이라 하겠습니다. 즉, 보험 리모델링이란 지금의 보험에 대한 보장 분석을 토대로 보험 포트폴리오를 개선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험 리모델링 필요 한 경우

보장 내용이 중복 된다고 생각 될 때

보험 리모델링의 기본은 중복 가입 여부 체크입니다. 보험사별 보장범위, 보장한도 등을 체크하고 중복 보장과 불 필요한 특약이 있는지 살펴 보는게 좋겠습니다. 중복 보험이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한 보험을 남겨두기를 권하는데요. 암·건강보험의 경우, 주 계약을 해지하지 않고 특약을 줄이면 보험을 유지하면서도 보험료 부담을 낮출 수 있습니다.

월 보험료 지출이 높을 때

보험료 납입이 가계생활에 부담이 된다면 보험의 올바른 목적이 아닐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월 납입보험료가 가계 수익의 10% 수준이 적당하다고 말합니다. 그렇다고 오랜 기간 가입한 보험을 해지 하는것은 더 큰 손실이 따를 수가 있습니다. 차선책으론 보장내용을 축소해 보험납입액 자체를 줄이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하지만, 보험상품 구조상 사업비가 초기에 집중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이 제도를 활용하면 그만큼 사업비를 많이 부담하게 됩니다. 따라서 해지하지 않고 보험료 부담을 줄여야 하는 상황일 때 신청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보험 기간 연장과 신규 보험 가입을 희망할 때

기대수명 100세 시대가 다가 오지만, 오래전에 가입한 보험의 경우 만기가 80세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추가 기간 연장이 가능한지 살펴 보는게 좋습니다. 또한 신규 보험 가입을 원할때도 기존 보험과 중복이 없는지 체크 해 보고 가입을 하는게 좋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파인트리 재무설계에 상담을 요청 한 많은 고객분들이 자신의 보험이 어떤 상태 인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지인에 의해 막연히 보험을 가입을 해 두고, 바쁜 생활속에서 방치한 채, 납입만 하시는 고객분들이 생각보다 많았는데요. 보험상품 구조가 복잡하여 어디서부터 점검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재무설계사나 보험설계사에게 조언을 받는 것도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무료상담 신청하기

기입하신 정보는 재무상담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광고 및 정보판매 등 다른 목적으로는 절대 이용하지 않습니다.

모든 상담서비스는 무료로 진행되며, 만 19세 미만인 미성년자의 경우 보호자가 신청하셔야 상담이 가능합니다.

신청자
성별
      
연령
주거지역
휴대번호
직업
상담분야
통화가능시간
문의사항

접속자집계

오늘
57
어제
63
최대
249
전체
31,686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저작권보호정책 상단으로